티스토리 뷰
1. 디즈니 플러스 구독자를 위한 추천영화
디즈니 플러스를 구독 중이라면 어떤 영화를 봐야 할지 많은 고민이 될 것이다. 여러 영화들 중 남녀노소에게 추천할만한 영화 <엔칸토: 마법의 세계>이다.
엔칸토는 콜롬비아의 한 마을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이다. 이 마을에는 마드리드 가문이라는 마법의 능력을 선물 받은 가족이 살고 있다. 이 가족들은 저마다 하나씩 특별한 마법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강한 힘으로 마을의 여러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해주는 능력, 다치고 병든 사람들을 돌보는 치유의 능력, 날씨를 조절하는 능력, 미래를 보는 능력, 꽃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능력, 동물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 등 다양한 능력이 있다. 일정한 나이가 되면 의식을 치르고 마법의 문을 열어 각기 다른 능력을 받는데, 모두의 예상과 달리 주인공인 미라벨은 아무 능력도 받지 못한다. 사람들은 모두 그녀를 위로하며 가엽게 생각한다. 미라벨의 동생이 마법 능력을 받는 의식을 하는 날 큰 사건이 일어난다. 미라벨의 눈에 마법의 집에 금이 가고 마법능력이 사라지는 모습이 보였던 것. 다행히도 이는 그녀의 환영이었지만 가족의 큰 할머니는 이를 가볍게 넘기지 않았다. 큰 걱정거리를 떠안은 것처럼 보이는 미라벨의 할머니. 이 가족에게 무슨 비밀이 숨겨져 있는 것일까.
2. <엔칸토:마법의 세계> 관련 정보
엔칸토는 큰 흥행을 거둔 주토피아 제작진이 제작한 영화로 개봉 전부터 큰 관심을 받은 영화이다. 뮤지컬 영화의 대가인 디즈니의 명성에 걸맞은 중독성 강한 음악과 화려한 애니메이션이 관객들로 하여금 큰 감동을 느끼게 한다. 디즈니의 60번째 장편 영화로서 디즈니 팬들의 기대가 한 껏 높았지만 당시 코로나로 인해 극장가는 한산하였고, 생각보다는 저조한 흥행률을 보였다. 하지만 유명 OTT 플랫폼인 디즈니 플러스에서 상영을 시작한 이후 엄청난 상승세로 높은 흥행률을 기록했는데 이에 대한 반증으로 영화 삽입 음악이 빌보드 핫 100 중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하였다.
단순히 한 편의 영화 흥행을 넘어서 디즈니 스튜디오의 행보에 영향을 끼치기도 하였는데, 밥 체이 팩은 OTT 시장의 가능성을 다시금 확인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극장뿐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을 겨냥한 작품에 대한 긍정적인 투자의지를 밝혔다. 엔칸토의 감독 재러드 부시 역시 디즈니 플러스에 엔칸토 미니시리즈를 상영할 계획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하여 엔칸토를 사랑하는 많은 팬들의 기대감을 한 껏 높여주었다.
3. 영화 감상평
영화를 보고 나면 줄거리보다도 화려한 영상미에 압도되는 기분을 느끼게 된다. 특히 디즈니 스튜디오가 가장 공들인 것 같은 장면은 꽃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능력이 있는 미라벨의 언니가 감춰진 자신의 자아와 마주하는 장면을 꼽을 수 있는데, 영화의 골자가 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장면인 만큼 엄청나게 화려한 영상미를 선보인다. 영화의 오프닝 곡의 배경이 되는 장면도 아주 아름다운데, 여운이 많이 남는 뮤지컬 곡과 함께 가족의 마법능력을 소개하고 그 마을과 집이 마법에 둘러싸여 있는 모습이 관객들로 하여금 마치 마법 속에 직접 들어왔다고 느낄 수 있게 만들어준다.
화면뿐 아니라 줄거리에서도 많은 것들을 깨닫고 감동을 받게 된다. 평범한 사람이었던 할머니가 우연한 기회로 기적을 선물 받게 되고 그것을 지키기 위해 나중에는 진정한 자기 자신을 잊고 마법에만 집착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는 가족도 망가뜨리는데 이를 다시 행복했던 때로 돌려놓아주는 것은 의외로 아무 마법 능력도 없는 주인공 미라벨이다. 모든 것을 잃고 나서야 가족의 소중함과 진정한 행복에 대해 깨닫게 되는 할머니의 모습은 많은 깨달음과 울림을 선사한다.
아무 능력이 없지만 가족에게 보탬이 되고 싶어 하며 할머니로부터 인정받기 위해 노력하는 미라벨의 마음에도 많은 공감이 되어 안타까운 마음이 들기도 한다. 결국에는 스스로의 힘으로 도전하고 포기하지 않는 집념을 보여 가족들을 구해내는 용기를 보여주는데 어쩌면 이것이 그녀의 능력이 아닐까? 숨어 지내는 삼촌을 다시 가족 곁으로 불러내고 사이가 좋지 않은 언니와도 진정한 화해를 이끌어낸다. 매사에 포기하지 않고 한 사람 한 사람 진심을 다해 대하며 다가가는 주인공 미라벨의 강인함은 어느 마법 능력보다도 멋진 것임을 이야기하는 감동적인 이야기이다. 다가오는 연말 가족과 친구와 함께 볼 마음 따뜻한 영화를 찾는다면 <엔칸토:마법의 세계>를 추천한다.